"출산 안 한 여성 이 덜 늙고 오래 살아"... '갑론을박'
컨텐츠 정보
- 1 조회
-
목록
본문
출산을 많이 한 다산부가 일찍 사망한다는 법의학자 발언을 두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.
해당 영상 에서 유 교수 가 이 같은 발언을 하자, 영상 에 함께 출연한 서혜진 변호사는 "출산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여성 이 좀 오래 산다는 통계가 있는 거냐"고 질문했다. 이에 유 교수 는
"맞다. 그건 확실하다"고 답했다.
이에 서 변호사가 "출산 안 한 여성 들이 잘 안 늙더라. 저희 그런 얘기 많이 한다"고 하자, 유 교수 는 "잘 안 늙는다. 그것 도 확실하다"고 재차 강조했다.
결혼 을 안 한 여성 은 속 썩이는 사람 이 없어 잘 안 늙는 게 아니냐는 서 변호사의 우스갯소리엔 "제일 중요한 건 출산이고 출산을 안 하면 그게 제일 크리티컬하다(중대 한 이유다). 속 썩이지 않는다는 것 도 맞다"고 답하며 웃었다.
일부 누리꾼들은 유 교수 의 발언에 불편함을 드러냈다. "우리 시어머님 은 9명의 자녀를 낳았는데 현재 94세인데 여전히 살아 계신다", "내 주변엔 애 셋 있는 엄마 가 제일 동 안 이고 노처녀들이 더 늙어 보인다" 등 자신의 주변 환경을 거론하며 유 교수 의 말이 틀렸다고 주장하는 댓글이 달렸으며 "안 그래도 저출산으로 나라가 위기인데 더 안 낳고 싶게끔 만들지 말아라"고 비판 하는 반응도 나왔다.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